대학간 공유협력 세계시민성 교육 프로그램(230105~230112 싱가포르)
페이지 정보
작성자 : 송원대학교대학혁신사업단
등록일 : 2023.01.13
조회수 : 443
본문
송원대학교 대학혁신사업단은 지난 1.5.(목)부터 1.12.(목)까지 6박 8일동안 호남대학교, 남부대학교와 함께 [대학간 공유협력 세계시민성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4팀(16명)의 송원대학교 학생들을 비롯한 3개 대학의 66명의 학생들은 싱가포르의 다양한 문화와 교육을 체험하는 소중한 경험을 하였다.
싱가포르국립대학교 교류 프로그램에서는 지서원 교수님의 “싱가포르의 다문화와 모국어/이중언어 교육정책”에 대한 특강을 시작으로 싱가포르국립대학교의 팀당 2~3명의 인솔학생들과 조를 이루어 캠퍼스 투어를 하며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솔자들은 특강 후 간담회(대학의 방향성에 대한 토의와 싱가포르 철도문화, 노령 취업인구 비율에 대한 질의응답 등) 시간을 가졌다.
전체 일정 외 시간에 학생들은 각 팀별로 직접 세운 계획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간호사 인터뷰, 싱가포르국립대학교 간호학과 수업 청강 및 술기 교류(싱가폴인러브-간호학과팀), 어린이 박물관 디스커버리센터 관람 및 현지 유치원 방문 인터뷰(싱가포르꼭가조-유아교육과팀)룰 진행하는 등 부여된 미션을 하루하루 수행하고 우수한 미션 수행 결과를 송원대학교 대학혁신사업단 인스타 페이지(@songwon_inovation)에 업로드했다.
김호연 사업단장은 “모든 참여 학생이 자신이 세워놓은 계획을 충실히 수행하였고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프로그램에 참여 하였다. 또한 본인들의 전공분야에 대한 확장까지 고려 하는 모습인 인상적이었다. 사업단에서는 추후 좀 더 다양하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 마지막으로 코로나 시대에 본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지해 주신 최수태 총장님께 프로그램 참여단을 대표해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라며 참여 학생들에 대한 지원을 약속하고 총장님의 지지에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했다.
학생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마치며 세계로 나아갈 동기를 얻고 소통과 화합에 대해 배우는 뜻깊은 경험이 되었다며 소감을 남겼다.
- 이전글송원대학교, 철도전호 댄싱 개발 23.01.16
- 다음글송원대학교, 2022 대학혁신 교직원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23.01.09